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우리 사는 이야기

○ 오주 봉헌 주일 
나의 주님을 봉헌하는 주일로써 이로써 성탄 절기가 마쳐집니다. 오늘 봉헌된 양초는 한 해동안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늘 애찬 후에 성탄 장식을 정리하겠습니다. 함께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장영내 요셉 복사 임명
장영내 요셉을 신입 복사로 임명합니다. 요셉의 성장과 기도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2월 정기 교회위원회
오늘 2월 정기 교회위원회가 열립니다. 교회위원들은 애찬 후에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 원주지역 선교를 위한 40일 기도 
원주 지역 교회와 나눔의집 선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 기간 : 1월 21일 ~ 3월 1일, 40일간의 기도 
● 매일 아침 8시 50분 : 당일 본문 읽고 묵상/ 교회와 나눔의집을 위하여 / 사목자를 위하여 / 신앙안의 나의 기쁨을 위하여
● 매일 저녁 취침 전 : 교회와 나눔의집의 선교를 위하여 /사목자를 위하여 중보기도/ 묵주기도 

○ 설 명절 추모성찬례
일시 : 2월 5일(화) 오전 10시
게시판에 부착된 별세자 명단을 확인해주십시오.

○ 김경진 카타리나 차량축복식
파송 후에 차량축복식을 진행합니다. 운전자 김경진 카타리나의 오고 가는 길의 안전을 기억하시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우 동정
- 문세린 엘리사벳 복수전공 합격(신촌 캠퍼스·문과대학 심리학)했습니다. 앞으로 2년 더 공부를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어제 박선경 소화데레사님의 외과 수술이 있었습니다. 가슴 쪽에 난 혹을 제거하는 수술이었습니다. 온전한 회복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박선경(소화데레사), 임병숙(클라라),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박예은(햇살공부방 아동․만성신부전증 투병중)
● 유학자를 위하여 : 조하영(요안나) 이자영(아이린) 이명호(다니엘) 김석모(야고보) , 장아영(요안나) 조용재(루시안) 남기화(엘리사벳) 조수한(세례요한)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민성준(니콜라) 김현래
● 젊은 세대를 위하여 : 교회 안과 밖 2030 세대를 위해 선교 준비를 갖추기를
 
 
 나눔의집 소식

○ 나눔의집 40일 기도 중   
유낙준 주교님의 권면에 따라 나눔의집 실무자들이 매일 오전 8시 50분에 햇살공부방에 모여서 기도 중에 있습니다.

○ 공동체 기금 희망애찬 이사회
오는 2월 7일(목) 오후 7시 공동체기금 희망애찬 이사회를 개최합니다. 장소는 미정입니다.
 
 
 대전교구 소식

교구장 일정 안내

23일 성남동교회 25일 주교좌성당

210일 영국 런던

대전교구 성직자 자녀 장학기금을 마련하고자 후원계좌를 안내합니다.

계좌번호: 농협 301-0163-8709-01

(예금주: 성공회대전교구)

후원하실 때 교회명과 이름을 기입바랍니다.

 

신앙상식

 

성신구과(聖神九果)

인애(仁愛)와 희락(喜樂)과 화평(和平)과 인내(忍耐)와 자비(慈悲)와 양선(良善)과 충성(忠誠)과 온유(溫柔)와 존절(撙節)이니라.

 

바울로 사도는 육체의 욕정을 채우려 하지 말고,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살아가십시오.’하고 권면하였습니다. 육체의 욕정을 채우려고 하다보면 죄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살아가면 아홉 가지 좋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내가 노력해서 맺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께서 맺어주시는 열매입니다.

성령께서 맺어주시는 열매는 사랑, 기쁨, 평화, 인내, 친절, 선행, 진실, 온유, 그리고 절제입니다.” (갈라 5:22-23)

좋은 나무는 그 열매를 보고 안다고 하였습니다. 인지삼구(세속, 정욕, 사탄)의 유혹에 빠지지 말고, 성령의 지도를 따라서 좋은 열매를 맺어가기 바랍니다.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