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우리는 공동체로 살고자 한다"


 우리 사는 이야기

 주일 성수 운동 : 조금 늦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교회로 GO! GO!
○ 오늘은 나눔의집 설립기념 주일
나눔의집은 1999년 6월 13일 학성동에 공부방을 시작으로 작은 나눔 실천을 목표로 원주교회 전교우들이 설립하고 축복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19주년이 된 나눔의집에 교회는 기도와 재정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나눔의집은 아동청소년국과 나눔참여국 두 국이 있으며 현재 10명의 실무자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실무자들을 위해 그리고 그곳의 이웃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함께 하는 식사와 함께하는 노래 함께하는 성찬례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실무자들과 햇살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햇살누리 식구들이 마음 모아 함께 준비했습니다. 애찬 후에 나눔의집 기념식 행사가 있습니다. 참석 부탁드립니다.
<현 나눔의집 실무자 소개>
대표 : 김규돈 사제
틔움사업팀 : 정종숙 틔움카페지기 팀장 
나눔참여국 : 박은자(원주행복한돌봄)/ 허나영(노인복지센터)/ 김미나∙신동숙(햇살누리)
아동청소년국 : 김미선(햇살지역아동센터장 대행)/ 방정선∙최윤정(때때청소년진로자립센터)
○ 사회적협동조합 원주행복한돌봄 인가 준비중
기획재정부에 사회적협동조합 원주행복한돌봄 인가 신청서류를 지난주에 제출 마감했습니다. 잘 통과되어서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새롭게 출발하는 우렁각시를 위해 응원보내주십시오.
○ 때때와 누리 학생들 자전거 국토종주 참여 예정
길배움터 & 길터여행협동조합의 주최로 7월 24일(화) ~ 29일(일) 5박 6일 동안 360km의 자전거 여행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성취감과 자신감,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조우 교수와 함께 떠나는 세계의 도시숲’ 성황리 진행
 지난 14일 틔움에서 진행된 이야기 시간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틔움이 마을을 위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조우 미카엘 교수님과 원상호 테오도로에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교회 소식

 ○ 김아브라함∙박사라 가정 차량 축복식
파송 후에 김아브라함/박사라 가정 차량 축복식이 있습니다.
밖으로 나와서 함께 축하해 주시고 무사고를 위해 특별히 기도 부탁드립니다. 
○ 교구 성가제 성료
어제 교구 성가제에 함께 다녀와 좋은 시간 되었습니다. 마음 모아주시고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 아기 세례
다음 주일 아기 세례식이 있습니다.
최마르코/홍프리스카의 아기 최시훈(다니엘)군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대부모(백인 야곱/ 정종숙 라헬)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주세요.
○ 제 31차 정기 전국의회 소집공고
대한성공회 헌장 제 23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 31차 정기 전국의회를 오는 6월 23일 오전 11시~오후 5시 천안원성동교회에서 개최합니다. 우리 교회에서 정종숙(라헬) 대의원 자격으로 참석합니다. 대한성공회를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임 안내
공감하고 섬기는 교회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소모임이 교회 안에 있습니다. 이끌고 참가하는 많은 분들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 새순모임 : 지난 13일 성인 10명/유아 6명이 참석했습니다. 정서지능을 주제로 모였으며 7회기를 맞이하여 서로 아주 가까워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석 부탁드립니다.
- 나무순 아빠 모임 : 6월 17일(주일) 애찬 후에 함께 모입니다. 
- 봄신앙강독회 : 매주 목요일 7시 30분 틔움 <삶을 선택하라>(로완 윌리암스 지음, 비아출판사)
- 꼴라쥬 상담 시간 : 청소년반(수, 오후3:00) 성인반(월, 오전9:00)
○ 알림
- 관할사제 여름휴가 : 6/25(월)~29(금) 오끼나와. 이 기간 중 사목적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김규돈 아오스딩 신부님께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정경화(연수와 연성이의 아버님, 회복중)
● 유학자를 위하여 : 김석모(야고보), 조하영(요안나)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 여행중인 이들을 위하여 : 장영우(다윗) 장영내(요셉)
● 생일을 맞은 이들을 위하여 : 6/16 이명호(다니엘) 6/18 박세현(비비)
 
 
 나눔의집 연혁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