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우리 사는 이야기

 주일 성수 운동 : 조금 늦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교회로 GO! GO!
○ 강원도 교회 학교 여름 연합 캠프 ‘작은 풀씨학교’ 안내
성공회 강원선교협의회는 오는 8월 2일(목)~4일(토) 성공회원주교회에서 교회학교 연합 캠프 ‘작은 풀씨학교’를 개최합니다. 자연과 예수님을 주제로 함께 어울리는 생태 성경학교 캠프에 많은 참석 바랍니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입니다. 또한 교회에서 참석하니 봉사 가능하신 분들은 말씀해주십시오.
-참가 신청서 오늘 배부합니다.
○ 전교우 여름수련회 안내
● 일시 : 8월 11일(토) 하루 종일 (아침 8:00~저녁 8:00) 장소 : 교회
● 프로그램 : 브런치 / 영성 프로그램 / 선교사업 평가/향후 교회 방향 토론
● 참가비 : 개인당 1만원
9월 교회위원회 선거를 앞두고 있는 해이니만큼 서로 좋은 말 나누고 보강해서 더 좋은 하느님 나라 만들어가길 기대해봅니다. 시간 내셔서 참석 부탁드립니다.
○ 성공회 2019 여성 정책 제안 소그룹 구성 
지난 6월 30일 여성정책 토론회 참석 후 교회 내 다양한 선교에 대한 토론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소그룹을 구성하고 자유롭게 토론합니다. 2030세대 선교방안과 다양한 의견 나눔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주 불참자가 많이 연기했습니다. 애찬 후에 잠시 모이겠습니다. 리더 : 김남숙 사라.
○ 봄 신앙도서강독회 마무리
지난 봄부터 시작된 봄 신앙도서강독회를 마감했습니다. 읽지 못한 책은 가을에 다시 읽겠습니다. 가을 신앙도서강독회는 9월 둘째 주 경부터 시작합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 아나윔회 월례회
애찬 후에 아나윔회원들은 월례회로 모입니다.
○ 성공회 신문 발행
성공회 신문이 발행되었으니 한부씩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무료입니다.
○ 생활과 묵상 나눔 재시작
지난 주부터 새롭게 생활과 묵상 시작했습니다. 한 주간 생활 속에서 깨달음이 있거나 은총을 발견한 시간 나눠주시고 사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릴레이 형태로 매주 이루어집니다. 간단하고 성찰 깊은 시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매월 생활과 묵상 책자는 5,000원으로 발행됩니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정경화(연수와 연성이의 아버님, 회복중) 박예은(햇살공부방 아동․만성신부전증 투병중)
● 유학자를 위하여 : 조하영(요안나)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나눔의집 소식 

 ○ 나눔의집 일정
● 2차 운영위원회 : 내일(월) 오후 7시 틔움카페
● 희망애찬 이사회 : 오는 17일(화) 틔움카페
● 햇살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회 : 오는 23일(월) 오후 7시 햇살지역아동센터
○ 나눔의집 상반기 소식지 발행
나눔의집 상반기 소식지를 발행했습니다. 후원 가정에는 우편으로 배달 완료했습니다. 혹시 못 받으신 후원인 분들은 말씀해주십시오. 소식지는 게시판 앞에 여유분 비치했습니다. 
○ 한국가사관리사협회 본부 직원 수련회 
오는 17일(화) 하루동안 한국가사관리사협회(대표 최영미) 본부 직원 워크숍을 우리 교회에서 실시합니다. 좋은 시간 되시기를 기도해주십시오.
○ 햇살누리요셉의집 여름 자전거여행 같이가치 모금함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4950?kakao_link=noti
햇살누리요셉의집 여름 자전거여행이 해마다 해왔는데 올해는 아이들도 많고 자전거도 새롭게 구매해야 해서 카카오톡 같이가치 모금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댓글 달아주시고 공유해주시면 모금액이 쌓입니다. 널리 알려주세요. 자전거 여행 일시 :7.24(화)-29(주일)  
 
 
 대전교구 소식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