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가이로즈, <무화과나무, 앙티브>, 오일, 캔버스 1910


 


우리 사는 이야기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19 사순절기 ‘돌아봄, 돌아옴’
올해 사순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대한성공회 관구는 2019 사순절 신앙운동을 진행합니다. 우리 교회의 실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자신을 돌아보고 주님께 돌아올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빕니다.
- 사순절 수요감사성찬례를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드립니다.
- 사순절 실천달력 배부합니다. 개인당 한부씩 가져가 기록해보시기 바랍니다.
- 지난 대림절기에 심방을 받지 못하신 가정을 중심으로 가정심방 기도를 드립니다. 목, 금요일을 이용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9 사순절 사랑나눔헌금이 진행됩니다. 모인 헌금은 세종교회 개척을 위해 봉헌됩니다.
○ 주일학교 교사 모집 
아이들을 위해 카라학교 주일학교 교사로 활동하실 분들은 이쁜이 신부님께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온 교인들이 교사로 활동할 분이 결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쿨렐레 강습 안내
초등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쿨렐레 강습을 4월부터 시작합니다. 원하는 아이들과 중고등학생들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숫자에 따라 강습비는 조정하고자 합니다.
○ [기도의 힘] 안내
● 박선경 소화데레사 지난 3월 7일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투병 중에 있습니다. 수술은 아주 잘 되었다고 합니다. 방사선 치료 과정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틔움카페를 위한 기도를 교회에서 2년간 진행했습니다. 이 공간이 [사회적협동조합 원주 행복한 돌봄]의 거점으로 새로 거듭나며 틔움지기는 이사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틔움카페는 기존처럼 운영됩니다. 그래서 틔움카페를 위한 기도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 함께 기도하고 있는 박예은양의 친아버님께서 나타나셔서 친권자의 동의하에 투석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투석과 신장이식은 친권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박선경(소화데레사), 김현래, 임병숙(클라라),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박예은(햇살공부방 아동․만성신부전증 투병중)
● 유학자를 위하여 : 조하영(요안나) 이자영(아이린) 이명호(다니엘) 김석모(야고보) , 장아영(요안나) 조용재(루시안) 남기화(엘리사벳) 조수한(세례요한)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민성준(니콜라) 김현래
● 젊은 세대를 위하여 : 교회 안과 밖 2030 세대를 위해 선교 준비를 갖추기를
● 생일자를 위하여 : 3/19김하진(루빈) 문세린(엘리사벳) 3/20송용훈(어거스틴)


나눔의집 소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햇살사랑운영위원회
햇살지역아동센터는 내일 오후 7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지난해 세입 세출 결산과 사업보고를 받습니다. 좋은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 도 노인증진사업으로 늘봄학교 일부 강사비 지원
강원도에서 진행하는 노인증진사업에 늘봄학교 일부 강사비를 지원을 받아서 진행합니다. 300여만원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교구 소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교구장 일정 안내
3월 17일 광주교회    3월 24일 여수교회
3월 31일 정읍교회    4월 7일 김제교회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