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주님, 이곳에 모인 이들에게 쉼을 주소서"​

 우리 사는 이야기


○ 나눔의집 설립 감사 주일
오늘은 성 삼위일체주일이자 나눔의집 설립 감사 주일로 지킵니다. 나눔의집은 교회의 신앙 고백으로 20년 전에 설립했습니다. ‘점 점 더 가난해지며 풍요로워지는 길’ 나눔을 선택한 교회가 있었기에 오늘의 20년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실무자들이 음식도 내고 함께 기념하기 위해 예배를 준비했습니다.
○ 애찬 후 작은 파티 준비
나눔의집 생일과 이번 주 생일을 맞은 이들을 위해 떡과 케잌 과일과 음료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었습니다. 모두 애찬 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음악도 들으면서 생일파티도 하고 친교를 나눠볼 예정입니다. 케잌, 음료를 캐나다에서 남기화 엘리사벳이 보내왔습니다.
○ 교구 성가제 참석
파티 후에 성가 연습이 있습니다. 오는 22일 교구 성가제에 교회 전체가 함께 성가를 배웁니다. 진천교회(진천군 문화3길 72)여서 가까운 곳이기도 하고 함께 배우는 [엠마오 두 제자]는 부활 후 우리들이 함께 생각해볼 여정이어서 의미 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 가야 힘이 납니다.
○ 봄신앙도서강독회
봄신앙도서강독회 진행 중입니다. 매주 목요일 틔움카페로 모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책을 시작합니다. 
○ 정종숙 라헬 ·박은자 막달라마리아 감사패 수상
나눔의집에 헌신하신 두 실무자분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오랜 시간 헌신하신 두 분의 모범적인 신앙의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홍승표(홍모니카 아버님). 박선경(소화데레사),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박예은(햇살공부방 아동․) 
● 유학자를 위하여 : 조하영(요안나) 이자영(아이린) 이명호(다니엘) 김석모(야고보) , 장아영(요안나), 남기화(엘리사벳) 조수한(세례요한) 류한별(세실리아) 류한길(아그네스) 장채운(미카엘) 문세린(엘리사벳)
● 고 3수험생을 위하여 : 조은향(모니카)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민성준(니콜라) 김현래
● 젊은 세대를 위하여 : 교회 안과 밖 2030 세대를 위해 선교 준비를 갖추기를
● 생일자를 위하여 : 6/16 이명호(다니엘) 
 
 
 나눔의집 소식

○ 나눔의집 설립 20주년 기념식
지난 13일 유낙준 주교님과 대전교구 및 강원선교협의회 신부님들, 원주협동네트워크 대표님들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주년 기념식’을 잘 치루었습니다. 새롭게 후원회 ‘나무를 심는 사람들’(가칭)를 만드는 일에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교육 – 6월 : 꼴라쥬
일시 : 6월 19일 오전 10시 장소 : 틔락(틔움센터 지하실)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꼴라쥬 프로그램이 오는 19일 오전에 있습니다. 누구라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여름방학프로그램 햇살 공부방 선정
<원주 구도심지역 아동청소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여름방학프로그램 “사부작 여름놀이터‘>로 열악한 프로그램비용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소규모복지기관 응모 선정 
<농촌지역 재가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시설 환경개선 프로젝트 ‘스톤스프’ >로 응모해 선정되었습니다. 부엌 바닥에 타일을 깔고 벽지를 보수합니다. 씽크대를 전면 교체할 예정입니다. 축하합니다.
 
 
 대전교구 소식

❑ 교구장 일정 안내
6월 16일 병천교회 6월 23일 당진교회 6월 30일 진천교회
❑ 성공회 여성활동단체협의회 정책 토론회 안내
·일시: 6월 28일(금) 오후 2시-3시  ·장소: 서울주교좌교회 성프란시스홀
❑ 영성센터(대전모임) 하루피정
침묵피정에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시: 6월 20일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