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우리 사는 이야기 

2025년 창조절기 안내  

기간 : 91~104(성프란시스축일)  

9월 첫 주 여성선교주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5년도 창조절기 주제는 창조세계와 함께하는 평화입니다. 이 기간은 창조 세계를 돌보라는 공동의 소명을 나누고 있습니다. 

사제 발령
우리교회에 현) 묵방교회 남재우신부님이 928일자로 부임하시게 되었습니다. 교회를 위하여 계속하여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구를 위한 행동 52주 실천 : 35(9/8-9/14)  

창조절에 관련된 성경말씀을 묵상합시다. 

이렇게 만드신 모든 것을 하느님께서 보시니 참 좋았다. 엿샛날도 밤, 낮 하루가 지났다.(창세기 1:31) 

91일부터 104일은 세계교회와 함께 지키는 창조절입니다. 창조절의 성경말씀을 읽고, 하느님이 지으신 세계를 바라보며, 창조의 신비를 묵상합시다. 

<한 주의 기도> 

만물을 사랑과 정성으로 돌보시는 하느님, 창조세계를 돌보는 저희의 역할을 다하도록 도와주소서. 

녹색카라학교 가을겨울학기 시작  

9월 둘째주부터 녹색카라학교 가을겨울학기가 시작됩니다. 준비하는 손길 위해 또 함께 하는 카라학교 어린이들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녹색교회 자원순환 모음 안내  

당분간 자원모음은 최소한으로 진행합니다. 폐지와 폐건전지, 우유팩, 멸균팩, 병뚜껑으로만 축소합니다. 농산물 판매와 쓰지 않는 물품 나눔은 계속 이어집니다.  

교우 소식  

한태영 나탈리아, 한태경 스텔라 교우의 어머니께서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도합시다 

픈 몸을 돌보는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안소이(헬레나), 이정성, 황영현(노아), 차지은, 이정자(나탈리아와 스텔라의 어머니) 

유학자와 타지에서 일하는 이들을 위하여 : 유홍렬(모세), 황민서(베네딕토), 장영내 (요셉), 조수한(세례 요한), 장영우(다윗), 조하영(요안나), 이자영(아이린),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