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1. 연중 13주일로써 오늘은 마장지 정자에서 교구 설립 44주년 기념 야외예배를 합니다.

2. 부산의 천광길 신부님께서 교회 음악을 가르쳐 주시기 위하여 함께 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3. 남쪽 울타리의 측백을 전지하여 엄청난 양의 가자가 나왔습니다. 청송의 황신부님께서 쓰레기 뒷 처리를 도와 주신답니다.

4. 서울에 사시는 전임사제 류신부님께 교회소식을 작성하여서 답장을 보내드렸습니다..

5 야외미사 장소를 세 곳이나 물색했으나 어린이들이 불참하므로 창포동 인근 마장지로 바꿉니다.

6. 어린이들은 설교 시간에 따로 애찬실에서 미술을 통한 성경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7. 성직자 예복과 성물을 세탁하고 관리했습니다.

8.. 최요샙님댁에서 과일을 보내 오셨습니다. 마리아님이 인지기능이 좋아 보여서 다행입니다.

9. 장마를 대비합니다. 정원의 묵은가지를 모두 자르고 치웠으며 측백잎 새순으로 겨울철 음 용할 차를 만들었습니다.

10. 이번 주 안마지 봉사활동은 손진수, 손진군, 허남철선생님과 지역민 20명이 다녀갔습니다.

11. 특애찬은 토마스형제가 정성껏 만드셨습니다.

12. 7월의 기념축일은 6일 김토마스모어, 11일 베네딕토, 22일 조막달라마리아입니다.

7월에 생일을 맞는 ??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