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서 여러분과 함께
또한 사제와 함께 하소서.

집전자는 절기에 맞는 다른 축복문을 선택 할 수 있다.

하느님의 무한하신 평화가 교우들과 함께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항 상 머무르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느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여러분에게 강복하소서.
아멘





 
​윌리엄 아돌로프 브루노 “추수로 돌아오다”(Return from the Harvest),1878년

♣  우리 사는 이야기
--------------------------------------------------------------------------------
○ 2019 사순절기 ‘돌아봄, 돌아옴’
올해 사순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대한성공회 관구는 2019 사순절 신앙운동을 진행합니다. 우리 교회의 실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자신을 돌아보고 주님께 돌아올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빕니다.
- 사순절 수요감사성찬례를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드립니다.
- 사순절 실천달력 배부합니다. 개인당 한부씩 가져가 기록해보시기 바랍니다.
- 지난 대림절기에 심방을 받지 못하신 가정을 중심으로 가정심방 기도를 드립니다. 목, 금요일을 이용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9 사순절 사랑나눔헌금이 진행됩니다. 모인 헌금은 세종교회 개척을 위해 봉헌됩니다. 
○ 주일학교 교사 모집 
아이들을 위해 카라학교 주일학교 교사로 활동하실 분들은 이쁜이 신부님께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온 교인들이 교사로 활동할 분이 결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쿨렐레 강습 안내
초등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쿨렐레 강습을 4월부터 시작합니다. 원하는 아이들과 중고등학생들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숫자에 따라 강습비는 조정하고자 합니다. 
○ [기도의 힘] 안내
● 박선경 소화데레사 지난 3월 7일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투병 중에 있습니다. 수술은 아주 잘 되었다고 합니다. 방사선 치료 과정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틔움카페를 위한 기도를 교회에서 2년간 진행했습니다. 이 공간이 [사회적협동조합 원주 행복한 돌봄]의 거점으로 새로 거듭나며 틔움지기는 이사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틔움카페는 기존처럼 운영됩니다. 그래서 틔움카페를 위한 기도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 함께 기도하고 있는 박예은양의 친아버님께서 나타나셔서 친권자의 동의하에 투석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투석과 신장이식은 친권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기도합시다
● 투병중인 교우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박선경(소화데레사), 김현래, 임병숙(클라라), 박천득(리브가), 김장원(미카엘) 박예은(햇살공부방 아동․만성신부전증 투병중)
● 유학자를 위하여 : 조하영(요안나) 이자영(아이린) 이명호(다니엘) 김석모(야고보) , 장아영(요안나) 조용재(루시안) 남기화(엘리사벳) 조수한(세례요한)
● 군 복무하는 이를 위하여 : 김태균(이삭) 민성준(니콜라) 김현래
● 젊은 세대를 위하여 : 교회 안과 밖 2030 세대를 위해 선교 준비를 갖추기를
● 생일자를 위하여 : 3/19김하진(루빈) 문세린(엘리사벳) 3/20송용훈(어거스틴)

♣  나눔의집 소식
--------------------------------------------------------------------------------
○ 햇살사랑운영위원회
햇살지역아동센터는 내일 오후 7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지난해 세입 세출 결산과 사업보고를 받습니다. 좋은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 도 노인증진사업으로 늘봄학교 일부 강사비 지원
강원도에서 진행하는 노인증진사업에 늘봄학교 일부 강사비를 지원을 받아서 진행합니다. 300여만원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전교구 소식
--------------------------------------------------------------------------------
 ❑ 교구장 일정 안내
3월 17일 광주교회    3월 24일 여수교회
3월 31일 정읍교회    4월 7일 김제교회
  

​​
 
 
 
 
 
 ​

 





집전자는 다음 가운데 하나로 파송 선언을 한다.
1) 나가서 주님의 복음을 전합시다.
2) 나가서 주님의 평화를 이룹시다.
3) 나가서 주님의 사랑을 나눕시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멘




파송 성가 :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