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신앙 나눔  
 

2014년 환경주일 기도문
작성일 : 2014-06-02       클릭 : 1153     추천 : 0

작성자 홀리로드  
2014년 환경주일 기도문
 
 우리의 빛이 되신 하느님, 우리와 모든 생명에게 빛을 통해서 에너지를 주시는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우리의 힘이 되신 하느님, 우리와 모든 생명에게 힘과 에너지를 주셔서 서로가 서로에게 의존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생명이 되신 하느님, 우리와 모든 생명의 생명을 보살펴주셔서 살아있는 동안에 생육하고 번성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하느님의 끝없는 은총과 사랑을 피해 다른 곳에서 다른 것을 찾고는 합니다. 우리는 전기를 무한정으로 쓰면서 빛의 소중함을 잃었습니다. 석유 문명에 빠져 소비를 일로 삼으며 우리의 힘이 되시는 하느님을 잊었습니다.
공장식 축산이 가능케 한 지나친 육식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버렸습니다. 우리의 잘못으로 하느님이 이처럼 사랑하신 지구세상이 온난화되고, 방사능의 위험에 노출되며, 기후붕괴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빛이 되신 하느님께 우리 자신만의 힘으로 빛을 밝히려 했던 우리의 끝없는 교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힘이 되신 하느님께 석유문명이 주는 안락함에 빠져 소비에서 힘과 에너지를 찾은 과소비의 잘못을 뉘우칩니다. 우리의 생명이 되신 하느님께 생명을 생명으로 보지 못하고 피조물을 우리 마음대로 이용한 탐욕을 회개합니다.

하느님의 소리를 듣는 마음을 주셔서 다시 한 번 우리의 빛과 힘과 생명이 되신 하느님을 따르게 하소서. 피조물의 신음소리를 듣는 마음을 주셔서 인간 생명과 지구 생명이 조화를 이루어 사는 길을 찾게 하소서. 우리 속에서 나는 소리를 듣는 마음을 주시어 하느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책임적인 존재로 살게 하소서.

전기를 아끼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청빈의 삶을 살게 하시고, 물을 소중히 여기고 음식을 분별하며 먹음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하소서. 원자력 같이 위험한 에너지를 멈추고 하느님이 거저 주시는 햇빛과 바람의 에너지로 대안을 찾게 하시며, 무엇보다도 먼저 좀 더 적게 취함으로써 절제를 통하여 생명과 상생의 좁은 문으로 우리를 이끌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세상의 빛과 힘과 생명이 되신 주님께서 우리를 변화시켜 지금보다 더 지혜롭고 행복한 길로 우리 모두를 이끌어 주실 것을 바라고 또한 믿으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덧글쓰기  

광고성 글이나, 허위사실 유포, 비방글은 사전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홀리로드 14-06-23 1217
다음글 홀리로드 14-06-02 1274


말씀, 신앙 나눔 기도 나눔
자유 게시판 사진 게시판
성공회 소식
공지사항

홀리로드 커뮤니티

댓글 열전

안녕하세요?선교사님!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멸치 판매..
원주 나눔의집 설명절 선물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