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실존 인물이었을까요?
작성일 : 2015-12-07       클릭 : 457     추천 : 0

작성자 루시안  
아래의 글은 유투브를 보다 우연히 보게된 내용입니다.
오래전에, 예수님의 역사적 실제가 궁금해서 한참 인터넷을 찾아본적이 있었습니다만
결국 못찾고 허탈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나름대로 기준점을 던져주는것 같습니다.
 
전체 글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y-jesus.org/korean/wwrj/1-%ec%98%88%ec%88%98%eb%8a%94-%ec%8b%a4%ec%a1%b4-%ec%9d%b8%eb%ac%bc/
 
 
 

예수는 실존 인물이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는 실존 인물이었을까요? 그리고 기독교는 해리 포터와 같은 가상의 인물을 바탕으로 태어난 허구에 불과할까요?
2천년 가까이 대부분 사람들은 예수를 예외적인 성격과 리더쉽, 그리고 초자연적 능력을 가진 실존 인물로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현재 일부 사람들은 예수가 존재한 적이 없다고도 합니다.
예수의 실존 여부와 관련된 논쟁인 예수 신화론은 예수가 유대 언덕을 걸어 지나간 후 17세기에 시작되었습니다.
American Atheists의 회장인 Ellen Johnson은 이 예수 신화론을 CNN TV 래리 킹 라이브(Larry King Live)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예수가 실존했다는 현실적인 증거는 단 한가지도 없습니다. 예수는 신화적 예수 그리스도와 동일한 기원과 사망에 대한 이야기를 가진 다른 신들을 통합한 존재입니다.
이에 놀란 진행자는 이렇게 묻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를 믿지 않나요?”
Johnson은 “예수 그리스도가 존재했음을 알리는 현실적인 증거는 단 한가지도 없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King은 광고를 요청했습니다. 전세계의 시청자들이 궁금증을 품게 되었습니다.[1]
옥스포드의 문학자인 C. S. Lewis 역시 무신론자였던 어린 시절에 예수는 신화이며, 모든 종교는 단순히 인간이 지어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2]
수 년 후 Lewis는 Oxford 기숙사 방의 난로 옆에서 “알고 있는 가장 강력한 무신론자”인 친구와 함께 앉아 있었습니다. 갑자기 친구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복음의 사실성에 대한 증거는 놀랄 정도로 신빙성이 높고, 실제로 있었던 일 같다.”[3]
Lewis는 크게 놀랐습니다. 예수에 대한 실제 증거가 있었다는 친구의 말은 Lewis에게 직접 사실을 알아보라고 재촉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는 예수의 진실에 대한 조사를 순전한 기독교(Mere Christianity)라는 저서에 남겼습니다.
그렇다면 Lewis의 친구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발견한 증거는 무엇일까요?

덧글쓰기  

광고성 글이나, 허위사실 유포, 비방글은 사전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라자로 15-08-14 447


말씀, 신앙 나눔 기도 나눔
자유 게시판 사진 게시판
성공회 소식
공지사항

홀리로드 커뮤니티

댓글 열전

안녕하세요?선교사님!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멸치 판매..
원주 나눔의집 설명절 선물세트 ..